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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덕신공항-오시리아 구간에 도심 환승 정거장, '부전역'을 추가로 짓고, 국내 최초로 수소 철도차량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부산형 급행철도 본문 뉴스 바로보기
1.부산형 급행철도 BuTX란?
가덕도신공황과 오시리아역을 잇는 광역급행철도이며 약자로 BUTX를 사용 합니다
부산광역시에서 2026년 착공 2030년 완공과 개통을 목표로 합니다
BuTX노선은 총길이 54.043km 7개 정거장을 설치하고
지하 40m 이상 아래 대심도로 건설되고 차량은 수소전동차가 사용될 예정입니다
2.기대효과
BuTX는 차세대 급행철도로 추진된다. 하이퍼튜브, 수소열차 등 미래
신 대중교통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부산시는 미래 혁신 교통수단의
도입방안으로 수소열차 도입을 추진하며 지역 산·학·연 협업 조성과 부산시 신성장동력
발굴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2030년까지 탄소를 47% 감축하고 2050 년 탄소중립 도시를 실현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BuTX의 저탄소·친환경 철도시스템은 부산시 탄소중립에 발맞춰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3.진행상황
[박형준/부산시장 : "(부전역 신설을 통해) 앞으로 울산, 마산 창원까지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를 연결해 부·울·경을 30분대로 잇는 광역경제 생활권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부산형 급행철도 총 사업비는 4조 7천692억 원.
경제적 타당성 지표인 편익·비용 비율(B/C)이 1.14로, 사업 추진의 타당성도 확보했습니다.
부산시는 부산연구원의 민간 제안서 사전 검토와 한국개발원의 민자 적격성 조사 등을 거쳐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를 오는 2025년 말쯤 착공해, 늦어도 2030년까지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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